기사 메일전송
  • 이상배
  • 기사등록 2020-06-25 10:04:15
기사수정


평택지역자활센터는 24, 한국서부발전() 평택발전본부로부터 1억원을 후원 받아 수제어묵카페 2호점 모이라이LAB’ 자활근로사업단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개소식에는 정장선 평택시장, 권영화 평택시의회 의장, ·도의원, 황해석 한국서부발전() 평택발전본부장, 평택시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하여 축하했다.

평택지역자활센터는 작년 9, 한국서부발전() 평택발전본부와의 협력으로 북부지역에 수제어묵카페 1호점 모이라이자활근로사업단을 개소했으며, 평택지역의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키고 사회배려계층인 자활근로자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수제어묵카페 2호점 모이라이LAB’을 오픈했다.

이번 수제어묵카페 2호점 모이라이LAB’은 자활근로 청년 및 경력 단성 여성을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바리스타 양성과정 교육과 훈련을 통해 전문적인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어묵 및 커피음료를 판매할 예정이다. 특히, ‘모이라이LAB’은 매장에서 직접 원두를 로스팅하여 수제 원두를 공급하며 관내 카페를 중심으로 로스팅 원두 공급망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사회적협동조합 평택지역자활센터 이현주 이사장은 사회적 배려계층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오픈한 수제어묵카페2호점을 축하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취약계층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기술을 교육하여 자활근로 청년들이 자립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황해석 본부장은 후원금을 통해 지역 내 자활근로자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쓰여져서 매우 뜻깊고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일자리 창출 및 사회 배려계층에 힘쓰는 공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정장선 시장은 자활근로자 취약계층을 위한 일자리 창출에 한국서부발전()에서 도움을 주셔서 감사드리며, 평택시는 민·관 공기업의 활발한 소통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저소득층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tcn.co.kr/news/view.php?idx=12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사이드배너_정책공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