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평택시Y-SMU포럼, 생명살림운동, 폐마스크 수거 활동 전개 - 평택시새마을회와 국제대학교 학생으로 구성된 포럼 - 회원 20여명이 폐마스크 수거로 생명살림운동 전개
  • 이상배
  • 기사등록 2020-07-06 10:50:35
기사수정


평택시 Y-SMU포럼은 73일 평택시 장안동 일원에서 평택시새마을회 이사 안경한 교수와 국제대학교 학생으로 구성 된 평택시 Y-SMU포럼 회원 20여명이 폐마스크 수거로 생명살림운동을 전개하였다.

코로나19 확산방지로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면서 폐마스크가 급증하고 있다. 폐마스크는 자연 상태에서 썩어 분해되기까지 수백년이 걸린다. 따라서, 폐마스크는 일반 생활폐기물로 분류되어 쓰레기 종량제 봉투에 넣어 버려야함에도 불구하고, 무분별하게 버려져 환경오염을 유발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 번 행사는 생명살림운동 실천으로 폐마스크로 인한 환경오염을 방지하고, 더불어 깨끗한 거리를 만들기 위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하였다.

회장은 평택시Y-SMU포럼 국제대학교 회원들의 폐마스크 수거 활동으로 혹시 발생할 수 있는 코로나19 2차 감염을 예방하고, 환경정화를 통한 깨끗한 거리 만들기에 도움이 될 수 있어 뿌듯하다.”, “마스크 사용과 방역도 중요하지만, 폐마스크 수거 및 재활용 방안도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폐마스크 처리방법 : 1. 오염된 바깥 면이 손에 닿지 않도록 귀에 거는 끈을 이용해서 벗고, 2. 바깥 면이 안쪽으로 되도록 반으로 접은 후 귀걸이 끈으로 감아, 3. 소독제를 뿌려 종량제 봉투에 버린다. (소독제가 없을 경우 비닐봉지에 밀봉하여 버린다.) 에 대한 계몽활동도 병행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tcn.co.kr/news/view.php?idx=13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사이드배너_정책공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