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이상배
  • 기사등록 2020-12-21 17:29:12
기사수정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21일 비대면 언론브리핑을 통해 지난 14일 산림청 주관 「녹색도시 우수사례」공모에서 미세먼지 차단숲 분야 최우수 수상과 함께 ‘녹색도시 선정’ 영광을 시민들과 함께 나눴다.

 그동안 평택시는 산림비율 부족(평택시 17%, 전국 평균 63%)과 전국적으로 미세먼지 취약지역인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녹지공간 확보와 녹색도시 조성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그 일환으로 계획적이고 체계적인 도시숲 조성을 위해 ‘그린웨이 프로젝트’라는 30년 장기계획을 구상하고, 이번 수상의 계기가 된 미세먼지 차단숲 조성은 물론, 네 개 노선의 바람길숲과 서해안 녹지벨트 조성사업과 같은 규모있는 녹화사업들을 추진중에 있으며, 쌈지숲・학교숲, 띠녹지와 같은 소규모 틈새사업들도 같이 추진하고 있다.

 공원・정원문화 확산을 위해 모산골근린공원 등 장기 미집행 공원 14개소에 내년에는 560억원을 투자할 계획이고, 시민정원 1,2호를 조성 완료하고 3호는 현재 농업기술센터에 조성 중에 있다. 또한, 중국발 미세먼지 등을 차단하기 위해 평택항 매립예정지에 약1.65㎢(50만평)의 해양생태공원 및 친수공간 조성을 위해 해양수산부와 긴밀하게 협의 중에 있다. 이외에도, 관내에 조경이 우수한 아파트단지 4곳을 선정해 상장수여 및 전시회 개최 등 정원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시민참여를 통한 녹지확충을 위해 시민참여 나무심기 및 릴레이식 가꾸기 사업 시민정원단 운영, 시민헌수목 사업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그 결과 2018년 하반기부터 현재까지 민관합계 총 285만주의 수목을 식재하여 관리하고 있다.

 평택시는 앞으로도 “녹지공간 확충과 공원조성, 정원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내년에도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께 조금이라도 휴식과 치유를 드릴 수 있도록 사계절 꽃이 있는 도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tcn.co.kr/news/view.php?idx=15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정책공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