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이상배
  • 기사등록 2021-04-08 11:03:21
기사수정

평택소방서(서장 한경복)는 팽성읍 신호리에서 발생한 화재현장에서 신속한 진압활동 및 인명구조에 기여한 협진여객 운전기사 이용희 씨에게 화재진압 유공 표창을 수여했다.

 

 이날 유공 표창을 받은 협진여객 버스 기사인 이용희(남/53세) 씨는 지난 달 11일 평소와 같이 버스를 운행하던 중 평택시 팽성읍 신호리 산1-6번지를 지나가다 인근 쓰레기장에서 발생한 화재를 목격하였다. 이를 보고 그냥 지나칠 수 없었던 이용희 씨는 운행 중이던 차량을 갓길에 안전하게 주차하고 신속하게 119 신고를 한 뒤, 버스 안에 있던 소화기를 이용하여 초기소화 및 연소확대를 저지하였다. 또한 이에 그치지 않고 현장에서 화상을 입은 동네 주민을 구조하는데 적극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을 수상하게 되었다. 

  

 한경복 서장은 “기사님의 신속하고 현명한 판단으로 자칫 큰 화재가 될 뻔한 상황을 막을 수 있었다.”며 “우리가 생각하는 영웅의 의미는 먼 곳에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위급한 상황을 외면하지 않고, 도움이 필요한 사람의 손을 잡아주는 따뜻한 사람이 바로 진정한 영웅이다” 라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tcn.co.kr/news/view.php?idx=17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정책공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