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이진영
  • 기사등록 2021-04-08 15:43:07
기사수정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주)과 평택시청(시장 정장선)은 학교와 지역 대표 체험처 연결을 위해 마련한‘온마을원클릭’본격 시행에 앞서 교사 대상 온마을원클릭 체험처 방문 행사를 기획하여 운영하였다.

 

‘온마을원클릭’은 학교 체험학습으로 평택 대표 체험처를 이용할 경우 학교와 체험처의 행정업무 간소화를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실제로 교사가 원클릭 홈페이지(oneclick.goept.kr)를 통해 대표 체험처를 신청하기만 하면, 체험처 예약, 버스 지원, 정산 등은 교육청-지자체 협업 기관인 창의채움교육센터에서 담당한다.

 

올해 온마을 원클릭 체험처로 선정된 곳은 진위향교, 농업생태원, 평택 에코센터(이상 초등학교 3학년 대상)와 평택 섶길, 근현대음악관, 평택농악보존회, 평택항 홍보관(이상 중학교 1개 학년 대상) 등 7개소이다.

 

4월 1일부터 6일까지 3회에 걸쳐 실시한 이번 온마을원클릭 체험처 방문 행사에는 관내 교사 94명(14개교)이 함께 했다. 이 행사에 참여한 한 교사는“다른 곳에서 전근을 와서 평택에 대해 잘 몰랐는데 알게 되었다.”며 “이곳을 우리 학년 체험학습 장소로 논의할 예정이고 다른 학년 선생님께도 알리겠다.”고 했다. 

 

온마을원클릭 시스템은 평택혁신교육지구 실현을 위해 올해 처음 시행했으며 평가를 통해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tcn.co.kr/news/view.php?idx=17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사이드배너_정책공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