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이상배
  • 기사등록 2021-04-21 10:05:51
기사수정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주)은 이달 19일부터 7월 2일까지  사립유치원 특정감사를 진행한다.

 

이번 특정감사는 사립유치원 안정화를 위한 종합대책에 대한 후속조치에 따른 것으로 대상은 관내 사립유치원 30개원이고, 유아 학습권 보호와 신장에 중점을 두고 주요 비위 빈발 분야 등을 중심으로 감사를 실시한다.

 

평택교육지원청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비대면 중심으로 시민감사관을 포함하여 감사반을 2개 반으로 편성해 약 3개월 동안 감사를 실시하고, 감사 결과는 평택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공개되며 주요 지적 사례는 사립유치원 컨설팅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이용주 교육장은 “사립유치원 감사를 통해 유아들이 경험하는 생애 첫 학교로서 학부모의 신뢰를 회복할 수 있도록 하여 교육기관으로서의 공공성을 강화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교육지원청은 올해 3월 1일 경기도교육청 기구 개편에 따라 감사담당관을 신설하고, 지역 내 유·초·중·고·특교 대상 예방 중심 감사를 실시하며 종합감사 및 복무감사 등 각종 감사업무를 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tcn.co.kr/news/view.php?idx=177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사이드배너_정책공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