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이상배
  • 기사등록 2021-04-30 11:28:30
기사수정

평택대학교(총장직무대행 김문기)와 코엑스(사장 이동원)는 29일 오전 평택대학교 본관에서 인공지능((AI) 기반의 MICE 방역로봇 개발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산학협력 업무협약(MOU) 체결에 따라 MICE 산업 현장에 투입할 ‘AI 기반의 자율주행 방역로봇(Anti-Virus Disinfection Universal Robot)’의 연구개발에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하였다.

 

이번 산학협력으로 개발되는 방역로봇은 4차 산업혁명의 대표 첨단기술 중의 하나인 AI와 로보틱스 분야의 융복합 기술을 활용한 첨단기술이 적용된다.

 

코엑스는 국내외에서 MICE 산업을 리드하는 우리나라 대표 글로벌 MICE 기업으로 평택대학교가 5년째 추진 중인 스마트물류 등 LINC+ 사업에서 시너지 효과를 일으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평택대는 현재 국제물류해양연구소(소장 이동현 교수)를 중심으로 스마트물류 연구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코엑스 강호연 전무는 “국내 최초로 첨단 방역로봇을 MICE산업 현장에 적용하여 안전한 전시회를 운영하는 동시에 산학협력의 테스트베드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평택대학교 김문기 총장직무대행은 “평택대학교의 스마트물류연구팀이 주도하여 AI 기반 자율주행 첨단로봇 개발을 위한 R&D 작업을 적극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tcn.co.kr/news/view.php?idx=18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사이드배너_정책공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