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편집국
  • 기사등록 2021-07-12 18:11:10
기사수정

 한국관광고등학교는 7월 10일(토),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직업계고 학과체험 프로그램」 온라인 관광진로체험을 실시하였다.

 

 이번 온라인 관광진로체험 프로그램은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직업 세계 탐색을 돕고 특성화고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전문교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했으며, 중학생 학년별 30명씩 선착순으로 모집하여 순식간에 마감이 되었다.

 

 관광진로체험은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으며 학교 투어 브이로그를 시작으로 참석한 이들의 관심을 사로잡았으며 특히 한국관광고는 관광통역안내사 양성을 목적으로 하는 고등학교로서 참석한 이들에게 생소할 수도 있는 직업의 세계에 대해 재미있으면서도 감각적으로 전달하는 데 초점을 맞춰 상당한 호응을 얻었다. 

 

 가장 반응이 좋았던 프로그램은 역시 ‘바리스타의 세계’의 오!생유라떼 만들기였다. 한국관광고 재학생들이 오! 생유라떼를 만드는 과정을 보면서 실시간으로 함께 만들어 보고 사진을 찍어 한국관광고 공식 SNS인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리며 자신들이 만든 작품을 뽐내는 시간도 가졌다.  

 

 10월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 중인 「직업계고 학과체험」 중학생을 위한 관광진로체험프로그램은 1, 2회가 진행되었으며 앞으로 3회(8월 28일), 4회(10월 2일)가 진행될 예정이다. 중학교 학생들이 막연하게 대학을 동경하기보다 전문 지식 습득과 실습·실무 위주의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특성화고등학교에 관심을 가져 자기 적성에 맞는 학과와 꿈을 찾고, 자존감을 향상시켜 미래사회를 책임질 수 있는 인재로 거듭나며 올바른 진로선택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tcn.co.kr/news/view.php?idx=20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사이드배너_정책공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