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편집국
  • 기사등록 2021-07-12 18:23:14
기사수정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공동주택(아파트)의 단조롭고 획일적인 디자인을 탈피하여 특색있고 다양한 디자인의 공동주택을 건설하기 위하여 작년 9월부터 평택시 공동주택 디자인 향상방안 연구 용역을 추진해왔으며, 지난 5월 용역을 마무리했다.

 

 고덕국제신도시, 브레인시티 등 각종 개발 사업으로 급속하게 발전하고 있는 평택시는 공동주택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로 도시발전에 따른 공동주택의 영향력 확대에 따라 ‘공동주택 디자인 가이드라인’(국토교통부) 외에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평택시 공동주택 디자인 가이드라인’을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공동주택 건설 사업 초기 단계에서부터 디자인 등 다양한 측면에서 면밀히 검토하고 건축위원회 심의에서도 위원들의 의견을 가이드라인에 기초해 일관성 있게 반영할 수 있도록 하여 균형 잡힌 도시를 만드는 데 공헌하겠다고 했다.

 

 평택시는 연구 용역의 결과를 토대로 도출 된 분야별 가이드라인을 정립하여 환경, 경관, 안전, 공동체, 편의 등 평택시만의 공동주택 디자인 가이드라인을 정립하여 경관조례에 반영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tcn.co.kr/news/view.php?idx=20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사이드배너_정책공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