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전상성 기자
  • 기사등록 2017-03-08 13:18:30
기사수정




고덕국제평화도시내 공동주택 첫 분양에 나서는 ‘고덕 파라곤’에 맞서 평택 중심도시내 용죽지구 아파트 시행사들과의 경쟁이 점차 치열해 지고 있다.

‘평택 신도시 고덕국제평화도시내 공동주택 첫 분양에 맞서 평택 중심도시내 용죽지구 아파트 시행사들이 바짝 긴장하고 있다.
이달부터 평택에서 아파트 분양 물량이 쏟아진다. 특히 평택시 고덕면 일원에 들어설 고덕국제평화도시와 평택시 용이동에 조성되는 용죽도시개발지구 개발사업이 한창이어서 가격, 입지 등을 놓고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지난 4일(토)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평택지역에 아파트를 짓는 건설사들은 올 여름 가동 예정인 삼성전자 반도체공장을 앞세워 이달부터 분양에 들어간다.
평택 도심지역은 일부 미분양 아파트가 남아있지만 SRT(수서발고속철도)지제역 개통과 삼성전자고덕산단공장 가동, 주한미군기지 이전 등의 수혜로 인해 청약 관심지역으로 꼽히고 있다.
이 시점에서 고덕국제평화도시에서는 내달 3일 동양건설산업이 ‘고덕 파라곤’(752가구) 견본주택을 개관하는데 이어 10일에는 GS건설이 ‘자연&자이’(755가구) 모델하우스를 연다. 제일건설도 이달 중 ‘고덕 제일풍경채’(1022가구)를 분양한다.
이에 맞서 평택 중심도시내 용죽지구에선대우건설이 동양파라곤과 같은 날 ‘비전 레이크푸르지오’(621가구) 견본주택을 연다.
고덕국제평화도시는 평택시 서정동과 모곡동, 장당동과 지제동 일원 1340만㎡ 면적에 조성되는 수도권 마지막 신도시다. 1단계 권역(서정리역세권)·2단계 권역(행정타운)·3단계 권역(국제교류단지) 순으로 개발이 진행된다. 2020년까지 5만6000여 가구(공동주택 기준)가 입주 예정이다. 1호선(경부선) 서정리역이 주변에 있고, 지리적으로 SRT지제역을 이용하기 편리하다.
반면 용죽지구는 경부고속도로 안성IC(나들목)에서 가깝다. 평택시청 등 도심 상권이 인접해 있다. 북쪽에 있는 소사벌택지개발지구와 합치면 향후 대규모 아파트단지가 형성된다. 소사벌지구와 용죽지구 가운데 배다리저수지가 위치해 일부 단지는 호수 조망권을 확보했다. 용죽지구는 3.3㎡당 평균 분양가가 1000만원 선으로 고덕신도시보다 낮게 책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지역을 대표하는 평택고 등 학교 및 학원시설이 많다. 반면 고덕신도시는 삼성전자를 포함한 산업단지가 조성되는 만큼 직주근접 단지로 들어서는 게 특징이다. SRT를 이용해 서울 진입이 수월하다는 게 최대 이점이다.
건설사 관계자는 “고덕신도시는 삼성전자 근로자들이 직주근접 단지로 많이 선택할 것”이라며 “용죽지구와 붙어있는 비전동은 평택에서도 부촌으로 불리어지고 있어 지역 원주민들이 선호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tcn.co.kr/news/view.php?idx=2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정책공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