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1 한미 사랑의 김장김치만들기' 행사 - 오는 13일 오전 10시부터 평택대학교 대학원동서 - 김수우 이사장 "한·미 공동 어려운 이웃과 소외된 계층 돕는기쁨"
  • 편집국
  • 기사등록 2021-11-08 16:00:41
기사수정

(사)한미어린이문화교류협회(이사장 김수우)는 주한미군 가족과 함께하는 '2021 한미 사랑의 김장김치만들기' 행사를 오는 13일 오전 10시부터 평택대학교 대학원동 앞에서 진행한다.

3회째를 맞이하는 '2021 한미 사랑의 김장김치만들기' 행사를 통해 평택시민과 주민 미군이 하나가 돼 한국의 전통음식인 김장김치를 담아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는 특별한 체험의 장을 마련한다.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코로나19를 대비한 마스크 착용, 방역, 알코올이 첨가된 손세정제 사용 및 손씻기 등 방역에 철두철미한 대응을 기반으로 진행한다.

이날 김장김치 만들기 행사에 참여한 참가자는 "코로나19, 안전 등 걱정과 우려에 대한 부분을 주최측에서 가장 중요한 사안으로 행사를 진행한다.

이날 만들어진 김장김치가 코로나19로 지친 소외계층 이웃에게 전달하며 따듯한 마음을 전하게 된다. 

                           한미어린이문화교류협회 김수우 이사장  


김수우 이사장은 "2019년, 2020년에 이어 어려운 이웃과 한미어린이문화교류의 한 행사로 진행되는 김장김치만들기 행사가 단순한 체험 행사가 아닌, 한·미가 공동으로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과 소외된 계층을 돕기위한 행사의 동참을 통해 의미를 더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라며 "코로나19로 인한 여러가지 걱정속에서도, 방역과 행사진행을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협력하는 관계자 및 참여하게 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를 표합니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김장된 배추는 1000포기로 기부장소는 평택시 장애인회관, 청북 파란구슬아동센타, 원평드림아동센타, 합정 방정환지역아동센타, 팽성 신정아동센타, 팽성 햇살복지회, 평택열린교실지역아동센타, 포승 사랑의집(중증 장애인보호시설) 등 8곳의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tcn.co.kr/news/view.php?idx=21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사이드배너_정책공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