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전상성 기자
  • 기사등록 2017-03-08 14:22:33
기사수정


▲ 평택시의회 김수우 산업건설위원장이 지난달 28일 국회헌정기념관에서 ‘2017 대한민국 지방의회 의정대상’을 수상받고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평택시의회 김수우 산업건설위원장이 지난달 28일 국회헌정기념관에서 ‘2017 대한민국 지방의회 의정대상’을 수상받고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평택시의회 김수우 산업건설위원장이 지난달 28일(화) 국회헌정기념관에서 ‘2017 대한민국 지방의회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2017년 대한민국 지방의회 의정대상은 지방자치 22주년 및 민선6기를 맞아 창의적이고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대한민국 지방의정의 혁신과 지방사회 발전에 탁월한 성과를 나타낸 지방의회의원을 선정해 시상하는 것으로 전국 3700여 명의 의원 중 100명의 의원이 의정활동에 헌신한 공을 인정받아 선정됐다.
김수우 위원장은 제7대 후반기 산업건설위원장으로 재직하면서 주한미군 평택이전 대책 특별위원회 등 평택시 발전을 위하여 의정활동을 활발히 펼쳐 왔으며, 삼성전자 평택 고덕산단 입주에 따른 평택시 지역발전을 위한 방향제시 및 지역 인력 채용 확대, 지역 상생발전 프로그램 운영 등을 적극 지원해왔다. 또한, 2016년 한 해 동안 「평택시 평화통일교육 지원 조례안」, 「평택시 국가보훈대상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등 11건을 발의하는 등 왕성한 입법 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김 위원장은 주한미군기지 평택이전이 확정된 이후 전문가 집단과 워크숍, 세미나, 포럼 등을 개최하여 미군이전에 따른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관광 및 지역 개발 분야의 대책을 마련하고자 적극 노력하고 있다.
김의원은 이를 바탕으로 평택을 국제도시로서의 면모와 위상을 갖출 수 있도록 집행부와 함께 협조해 나가는 등 민의를 대변하는 대의기관의 의원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함에 그 공로가 인정되어 수상자로 선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김수우 위원장은 “변함없이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평택시민께 보답하기 위해 의정활동에 노력한 결과인 것 같다.”며, “앞으로도 우리 평택시의 아름답고 쾌적한 주거 환경조성을 실현하여 시민 중심의 편리하고 안전한 도시환경 만들기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며, 시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집행부와 원활한 소통을 통해 시정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그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가겠다.” 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tcn.co.kr/news/view.php?idx=2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사이드배너_정책공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