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자
  • 기사등록 2022-04-05 10:20:47
기사수정

 평택문화원은 평택시 서탄면에 위치한 웃다리문화촌에서 오는 4월 7일(목)부터 7월 31일(일)까지 ‘앗! 고양이 미술관’ 동화展을 개최한다. 

 웃다리문화촌 SPACE 2 전시관에서 진행하는 이번 전시는 김진영 큐레이터가 쓰고 지효진 작가가 그린 ‘앗! 고양이 미술관’ 그림책을 각색한 기획 전시로 고양이 나라에서의 재미있고 상상력 넘치는 미술관 이야기를 선보인다.

 이번 전시에서는 ‘앗! 고양이 미술관’ 그림책을 원화와 스토리 영상으로 관람할 수 있으며, 예술 작품을 감상하는 공간인 미술관의 특색과 역할을 알고, 미술관에서의 관람 예절과 아름다운 예술작품을 재미있게 느낄 수 있다.

 그 외에도 관람자가 직접 참여해 볼 수 있는 다양한 전시 체험 프로그램이 연계된다. 특히 ‘큐레이터가 되어 보자’ 코너에서는 관람자가 직접 큐레이터가 되어 벽에 미술작품을 걸어보고, 명제표와 작품보호선 등을 설치하며 큐레이터의 역할을 체험해 볼 수 있다.

 6월 11일(토) 오전 11시에는 작가와 관람객들이 함께하는 참여워크숍을 진행한다. 큐레이터인 작가와 직접 만나 미술관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웃다리문화촌 강수진 팀장은 “이번전시를 통해 미술관을 친근하고 익숙한 장소이자 즐겁고 자유롭게 감상 활동을 펼치는 체험과 교육이 있는 특별한 곳이 되리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앗! 고양이 미술관’ 동화展은 웃다리문화촌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누구나 무 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월요일은 휴관한다. 전시 관련 자세한 사항은 웃다리문화촌 (031-667-0011)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tcn.co.kr/news/view.php?idx=22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사이드배너_정책공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