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자
  • 기사등록 2022-04-26 11:14:10
기사수정

수원지방검찰청 평택지청(박윤석 지청장)은 21일 오전 11시 30분, 지청 내 2층 대회의실에서 ‘검찰수사권 폐지기능 법안 관련 유관기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열린 간담회는 평택지청 박윤석 지청장 및 지청 소속 검사, 평안밀레니엄장학재단, 평택성폭력상담소 소장 등 시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형사2부 박은혜 부장검사의 사회로 검찰청법·형사소송법 개정안에 대한 시민 의견 수렴 및 반대 의견을 알리기 위해 진행됐다. 주요 순서로는 ▲검찰수사권 폐지기능 법안 설명 ▲해당 법안의 문제점 ▲시민 의견 청취 및 답변 순으로 전개됐다.

이날 간담회에서 수원지검 평택지청 박윤석 지청장은 “이번 간담회는 연일 뉴스에서 나오고 있는 ‘검수완박’이 무엇인지에 대해 시민 분들께 알려드리고, (반대로 검찰 입장에서) 시민 분들의 생각과 고견을 듣기 위해 마련하게 됐다”며, “검찰수사권 완전 박탈은 우리나라의 70년 된 형사사법체계를 완전히 뒤바꾸는 법안이기 때문에 모든 국민들과 전문가들의 의견을 청취 및 수렴하고 충분한 검토 끝에 진행돼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은 ‘검수완박(검찰수사권완전박탈)법’으로 불리는 검찰청법·형사소송법 개정안을 처리하기 위해 국회의장에게 본회의 소집을 요청한 상태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tcn.co.kr/news/view.php?idx=23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사이드배너_정책공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