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자
  • 기사등록 2022-05-06 10:41:37
기사수정
평택지역 구룡지구 민간제안 도시개발사업의 시행 업무대행사가 웰스어드바이저스로 선정디면서, 도시개발사업 추진이 탄력을 받기 시작했다. 이로인해 평택 구룡지구 도시개발사업에 건설·부동산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평택시 용이동 8-6 번지일원 41만 6363㎡(12만 5950 평)에 달하는 평택구룡지구는 경부 고속도로 안성IC에서 평택 시가지로 진입하는 관문에 위치한 지역으로, 주변 용이지구와 현촌지구, 신흥지구는 개발이 완료된 상태. 여기에 유일하게 남은 최대 수혜주 평택구룡지구는 평택지역 부동산 지형을 확 바꿀 대형 프로젝트가 될 것이란 기대감이 넘쳐나고 있다.

평택 구룡지구 민간제안 도시개발사업추진위원회(추진위원장 오세욱)는 지난 4월 30일 오후2시 평택대학교 대학원동 대회의실에서 시행 업무대행사 선정 총회를 개최하고 웰스어드바이저스를 시행 업무대행사로 최종 선정했다. 구룡지구 도시개발사업추진위원회는 시행 업무대행사 결정을 계기로 도시개발사업을 정상적으로 추진할 수 있게 되었다.

구룡지구 민간제안 도시개발사업추진위원회는 웰스어드바이저스와 5월 중 구룡지구 도시개발사업 시행대행계약을 체결하고, 평택시로부터 7월 중 도시개발구역 지정 및 개발계획 고시 승인을 받은 후 조합설립인가를 받을 예정이다. 

오세욱 구룡지구 도시개발사업추진위원장은 “지주 여러분의 다양한 요구를 인정하고, 오랫동안 쌓여 왔던 오해를  대화를 통해 단일화를 이루어 왔습니다.”라고 말하면서 “모든 사업 절차에 대해 지주 여러분들이 사업 동의에 적극 동참해 정상적이고 원활히 추진할 수 있는 사업 구역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우리 스스로가 보여줄 때가 되었습니다.”라고 밝혔다.

한편, 구룡지구 민간제안 도시개발사업은 평택시 용이동 8-6번지일원 41만 6363㎡(12만 5950평)에 달하는 도시개발사업지구로, 평택시청 동측 3km 지점에 위치해 용이지구·현촌지구·신흥지구와 인접해 있는 구룡지구는 국도 38호선에서 기남방송 방향으로 주진입이 이뤄진다. 동쪽 1km 지점에 경부고속도로, 북쪽 6km지점에 평택-충주간고속도로 등 광역 교통망과 연결돼 교통도 양호하다.

조합 추진위는 지난 2009년 처음 개발을 추진하며 주민공람까지 마쳤으나 사업가능성 부족 등의 사유로 사업이 유보되는 등 지지부진한 모습을 보여 왔다. 그러나 주변에 있는 소사벌택지지구·용이지구·현촌지구·신흥지구 등의 아파트 분양이 활기를 보임에 따라 지주들의 적극적인 노력으로 이번에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게 됐다.

미니 인터뷰 … 구룡지구 시행 업무대행사 웰스어드바이저스 김재연 대표

시행 업무대행사로 선정된 웰스어드바이저스 김재연 대표는 “저희 회사는 현대건설과 다수의 도시개발사업, 오피스텔 사업을 함께 했는데, 이런 협업을 통해 갈매 웰스어드바이저스, 과천 웰스홀딩스 등 산하 시행사와 힐스테이트 에코 마곡 사업, 가양동 마곡지구 오피스텔 496실, 근린생활시설 76실 공급, 호텔인수, 서울 금천구 물류센터를 매입해 지식산업센터로 개발한 경험도 많다.”며 “힐스테이트 브랜드를 활용해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마케팅에 강점이 있을 뿐만 아니라 재무 건전성이 탄탄한 시공사를 확보한 덕에 사업 안정성을 높이는 효과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대토 전문 시행사인 김재연 대표는 “토지 소유자들이 향후 받을 대토의 면적을 미리 확정 받으면 이를 활용해 다양한 투자사업을 구상할 수 있다”며 “예측 가능성이 높아진 만큼 대토 보상제도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tcn.co.kr/news/view.php?idx=23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사이드배너_정책공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