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자
  • 기사등록 2022-05-06 10:52:29
기사수정
평택시 용이동 8-6번지 일원에 위치한 구룡지구 도시개발사업이 본격적인 사업 추진을 위한 시행사 선정을 완료하고, 조합설립 인가를 목전에 두면서 구룡지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구룡지구는 북측의 기존에 조성된 용이지구 및 신흥지구와 동측의 개발이 완료된 현촌지구 및 용죽지구에 위치한 사업지로, 기존의 전답 위주의 농경지를 4천 세대 수준의 대규모 주택단지로 조성할 계획이다.
이 사업이 10년이라는 시간 동안 흔들리지 않고 현재의 큰 성과를 얻게 된 데에는 묵묵히 조합추진위를 이끌어온 오세욱 도시개발사업추진위원장이 있었다.

향후 구룡지구 도시개발사업 추진 절차는?

추진위원회는 이번 시행 업무대행사 선정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사업 진행에 나서 5월 중 평택시로부터 도시개발구역 지정 및 개발계획 고시 승인, 7월 경 조합설립인가, 2023년 실시계획 인가, 신청 및 고시, 환지계획 등 절차를 마칠 계획이다. 

구룡지구 추진위원회가 신청할 구역지정 신청 제안을 평택시가 받아들일 경우 본격적인 개발 절차가 이뤄질 예정으로, 인근 개발지역과 유기적으로 연계되어 평택을 대표하는 신흥 주거타운으로 탈바꿈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구룡지구 도시개발사업 추진과정은?

구룡지구는 체계적이고 계획적인 개발의 필요성으로 인근 지역에 비해 사업 추진이 상대적으로 늦어진 측면이 있다. 현재는 많은 지주들의 절대적인 성원과 지지를 통해 빠른 사업추진이 가능하게 됐다. 

빠른 사업추진을 위해 개발계획 수립과정에서 주택 규모, 사업비 및 일정 등 다양한 의견을 합리적으로 조정할 계획이다.

7월 중 조합설립인가 후 실시계획인가 등 체계적으로 사업실행 후 2026년 말 공사에 착공할 예정이다.

구룡지구만의 차별화된 장점이 있다면?

구룡지구 도시개발사업은 41만2358㎡를 개발하는 도시개발 환지형 사업방식으로, 2847세대 7687명이 거주할 수 있는 명품 도시로 개발될 것이다.

2026년까지 아파트 등 주거지역과 준주거지, 공원 및 녹지, 학교 등이 들어설 수 있도록 추진할 방침이다. 구룡지구 주변은 동쪽 1km 지점에 경부고속도로, 북쪽 6km 지점에 평택-충주 간 고속도로 등 광역 교통망과 연결돼 교통이 양호한 교통입지와 더불어 평택대학교와도 가깝고, 인근에 신세계복합쇼핑몰 스타필드가 2020년 개장한 후 편의시설이 많아 주거 명품도시로의 입지를 갗추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조합원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씀은? 

평택 구룡지구는 인근 지역에 비해 사업 추진이 상대적으로 늦어졌지만 많은 지주들의 절대적인 성원과 지지를 통해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지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조합 임원 선정과 행정 업무에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다. 앞으로 조합 업무도 투명성·공정성·형평성·객관성에 중점을 두어 구룡지구 사업이 올바른 방향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tcn.co.kr/news/view.php?idx=23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사이드배너_정책공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