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더불어민주당 정장선 후보 ‘평택시장 당선’ - 정장선 107,159표(득표율 52.08%), 최호 98,566표(득표율 47.91%) - 국힘 최호 후보 제치고 당선..."100만 특레시 도약에 최선 다할것"
  • 기자
  • 기사등록 2022-06-02 11:44:38
기사수정
더불어민주당 정장선 후보가 평택시장으로 당선됐다.
더불어민주당 정장선 평택시장 당선자는 이번 선거의 최대 경쟁자였던 최 호 후보를 평택시 전역에서 고르게 앞서 당선됐다. 이번 선거에서 유권자들이 정장선 후보를 선택한데는 더불어민주당의 정당 지지도가 낮았음에도 불구하고 평택시민들이 3선 국회의원, 전 평택시장 경력과 함께 중앙정치 경험, 탄탄하고 폭넓은 인맥을 평택 지역발전에 활용해달라는 기대감이 표심으로 이어졌다는 것으로 평가된다.

1일 실시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의 개표결과 더불어민주당 정장선 후보가 107,159표(득표율 52.08%)를 획득해 평택시장에 당선됐다. 국민의힘 최호 후보는 98,566표(득표율 47.91%)를 득표하는데 그쳐 고배를 마셨다.

당선이 확정된 더불어민주당 정장선 평택시장 당선자는 이번 선거의 최대 경쟁자였던 최 호 후보를 평택시 전역에서 고르게 앞서 당선됐다. 이번 선거에서 유권자들이 정장선 후보를 선택한데는 더불어민주당의 정당 지지도가 낮았음에도 불구하고 평택시민들이 3선 국회의원, 전 평택시장 경력과 함께 중앙정치 경험, 탄탄하고 폭넓은 인맥을 평택 지역발전에 활용해달라는 기대감이 표심으로 이어졌다는 것으로 평가된다.

또한 정장선 당선자는 제9대 평택시장과 2선 경기도의회 의원을 거쳐, 제16~18대 국회의원을 역임했으며, 민주당 사무총장으로 정치적 역량을 이미 평가받았다. 

또한 국회의원 당시 동료 국회의원들이 대부분 현재 더불어민주당 중역으로 활동하고 있어 국비 확보를 통한 평택지역 국책사업과 숙원사업 해결에도 큰 힘을 발휘했던 추진력이 성패를 좌우했다는 분석이다.

더불어민주당 정장선 후보는 이날 개표결과 관외사전투표와 안중읍, 포승읍, 청북읍, 현덕면, 중앙동, 송탄동, 원평동, 비전1동, 비전2동, 세교동, 용이동, 동삭동에서 국민의 힘 최 호 후보를 제쳤다. 

반면 국민의힘 최 호 후보는 거소투표, 팽성읍, 진위면, 서탄면, 고덕면, 오성면, 서정동, 지산동, 송북동, 신장1동, 신장2동, 신평동, 통복동에서 1위 득표를 했으나 안타깝게 전체 득표율에서 정장선 후보의 득표률에 밀렸다. 고덕동에서는 정장선 후보와 최 호 후보가 득표 동률을 이뤘다.

정장선 평택시장 당선인의 당선사례를 통해 ‘100만 평택특례시를 향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정장선 시장은 “민선 8기의 평택시장으로서 평택을 위해 다시 한 번 일할 수 있는 시간을 주셔서 진심으로 고맙다.”면서 “마지막까지 함께 경쟁을 벌여온 국민의 힘 최호 후보께도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정 시장은 “정치라는 쉽지 않은 여정에서 언제나 용기를 주시고,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셔서

끝까지 지치지 않고 달릴 수 있었다. 이번 선거운동을 하면서 각계각층의 다양한 시민 여러분들을 만나서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었다. 갑작스러운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시정 운영에 있어 다소 부족하게 느끼셨을 부분들을 충분히 헤아린다. 평택시의회를 통해 시민 여러분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수렴하며, 여야를 모두 아우르는 통합의 정치를 실현해나가겠다. 아울러 평택시민으로서 사시는 일이 그 자체로 자부심이 되도록, 100만 평택특례시를 향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tcn.co.kr/news/view.php?idx=23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사이드배너_정책공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