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자
  • 기사등록 2022-11-24 18:39:35
기사수정

해군 제2함대사령부(이하 ‘2함대’)가 함대 장병 및 군무원, 가족들의 건전한 여가 활동 및 스트레스 해소, 부대원 간 소통의 장소로 활용하기 위해 부대 내 글램핑장을 조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함대는 부대 인근에 캠핑 시설이 없어 부대원들이 대기태세를 유지하면서 새로운 레저 활동으로 자리 잡은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시설이 필요함에 따라 지난 5월부터 5개월 간의 공사 기간을 거쳐 글램핑장인 ‘필승함대 힐링존’을 조성하였으며, 11월 한달 간 시범운영 후, 12월부터 정상운영 할 예정이다.

필승함대 힐링존은 텐트를 설치할 수 있는 데크 11동과 공동시설인 바비큐(BBQ)장 2개동, 수로시설 및 화장실 등을 설치하여 이용인원의 편의성을 높였으며, 소화기 비치 및 의무대/화지대 연락 표지판 설치 등 안전사고 발생에 대비한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또한 부대원과 가족들이 이용하는 캠핑장 데크는 금요일부터 일요일, 공휴일에 이용할 수 있고, 바비큐장은 캠핑장 이용인원 뿐만 아니라 부대원들의 소통과 단합 활동을 위해 매일 운영할 예정이다.

함대 힐링존을 조성한 공병대대장 송진영 중령은 “이번에 개장된 함대 힐링존이 서해 수호 임무를 완수하고 있는 부대원들과 군 가족들의 사기 진작과 행복한 2함대 조성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힐링존 운영 간 안전사고 방지 및 편의시설 확충 등을 통해 부대원과 군가족들에게 활력소가 되는 장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tcn.co.kr/news/view.php?idx=24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사이드배너_정책공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