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자
  • 기사등록 2023-01-09 15:13:58
기사수정

평택팽성노인복지관(관장 이원형)은 3일(화) 평택시 팽성읍에 소재한 학교법인 청담학원(이사장 태원스님) 산하 평택 청담고등학교(교장 이헌로)와 팽성읍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전달받은 후원금은 팽성읍 취약계층 어르신들 위한 지원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날 전달된 후원금은 청담고등학교 비즈쿨 동아리에서 진행한 청담비즈쿨마켓 수익금이다. 비즈쿨 마켓 모금 활동은 생활이 어려운 지역 사회 어르신들에게 도움을 드리기 위해 총 5회 진행했다. 2022년 4월, 7월과 12월 청담중·고등학교 학생·교직원들을 대상으로 3회, 7월, 12월 초 팽성농협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2회 진행됐다.

평택 청담고등학교 비즈쿨 동아리는 2019년부터 2021년 3년간 지속적으로 기부행사를 진행했으며, 2022년 비즈쿨 마켓 수익금도 지역사회 어르신들을 위한 나눔에 참여하여 지역사회 복지 증진에 기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평택 청담고등학교 이헌로 교장은 “학생들이 어르신들을 위해 마음을 다해 모은 수익금이 꼭 필요한 곳에 쓰였으면 좋겠다.”라며 “어려운 상황에서도 희망을 찾는데 조금이나 도움이 되길 바라며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한다.”라는 말을 전했다.

평택 청담고등학교 비즈쿨 동아리는 학생들에게 기업가 정신과 창업 마인드를 함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학생 스스로 창업 아이템 구상 및 제작·판매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 동아리는 2017년 6월 학생 15명과 교사 3명으로 조직된 임팩트(IMPACT) 동아리로부터 시작되었다. 임팩트(IMPACT) 동아리는 ‘I'M Passionate, Active, Confident, Talented’의 약자로 열정적이고 활동적이며 자신감과 재능을 가진 학생들을 의미한다. 2019년 청소년 비즈쿨 사업을 시작하여 현재는 임팩트 동아리를 포함하여 총 10개의 비즈쿨 동아리가 조직되어 80여 명의 학생들이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 내외의 다양한 행사 참여 및 학교 홍보 등 교사와 학생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동아리를 목표로 활동하고 있다.

(문의 : 팽성노인복지관 / 031-650-2626)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tcn.co.kr/news/view.php?idx=24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사이드배너_정책공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