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자
  • 기사등록 2023-01-09 15:44:33
기사수정

 평택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이하 센터)는 2023년도 식단감수위원회 위원 위촉 및 제1회 식단감수위원회 회의를 지난 3일에 국제대학교 국제컨벤션센터 904호에서 진행했다.

 센터는 평택시(시장 정장선)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등에 식단을 제공하고 있으며, 편식예방을 위한 푸드브릿지 메뉴, 아이들의 저 나트륨 식사를 위해 국 대신 숭늉을 제공하는 국 없는 날, 영유아의 성장·발달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의 급원식품을 활용한 메뉴 등을 구성하여 식단을 제공하고 어린이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센터는 식단감수위원 위촉 공고를 통해 신청자 중 급식소 규모 등 다양한 운영현황을 고려하여 분과별 7인의 위원(남부전원어린이집 원장, 무지개나라어린이집 원장, 솔마루어린이집 원장, 시립더샵센트럴2단지어린이집 원장, 시립오성어린이집 원장, 시립효성해링턴1단지어린이집 원장, 하늘담은어린이집 원장)을 위촉했다.

 김남곤 센터장(국제대학교 호텔조리과)은 “본 센터는 식단감수위원회 회의를 통해 평택시 관내 어린이급식소의 실정 및 현황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여 이를 식단에 반영 및 제공하고자 하며, 앞으로도 평택시 어린이들의 성장을 위해 건강한 먹거리로 균형 잡힌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tcn.co.kr/news/view.php?idx=25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사이드배너_정책공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