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 평택시와‘미래교육협력지구’업무협약 체결 - 지역교육력과 지자체 협력 관계 공고를 위한 업무협약 및 부속합의 체결 - 자율․균형․미래 지향의 평택 미래교육협력지구 15개 사업 부속 합의
  • 기자
  • 기사등록 2023-02-20 12:22:18
기사수정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주)은 2월 17일 평택시청 종합상황실에서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정장선 평택시장, 이학수 도의원, 류정화 시의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택시와‘넘나들며 삶의 힘을 키우는’「행복한 평택 미래교육협력지구」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미래교육협력지구는 자율․균형․미래를 지향하는 학교와 지역사회의 연계를 통해 학생의 조화로운 성장을 지원하는 지역을 의미한다.  

협약에 따라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과 평택시는 ▲지역의 교육자원 발굴과 교육공동체 활성화를 통한 지역교육생태계 구축 ▲혁신교육지구의 성과를 바탕으로 한 미래교육협력지구 도약 ▲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에 관한 행정․재정적 지원과 인적․물적 자원의 공유 등에 협력한다. 협약의 성실한 이행을 위해 2023 평택 미래교육협력지구는 3개 과제 15개 사업 31개 세부사업을 추진하며 예산 규모 평택시 84억, 교육지원청 41억 총 125억을 투입한다.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학생을 미래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학교교육을 위해 지역사회와의 적극적인 협력이 필요하며, 이에 미래교육협력지구 운영에 적극 협력하고 지역교육 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평택시와 관계 기관 간의 협업 시스템 내실화를 통해 미래교육협력지구 발전 방안을 모색해 나가도록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tcn.co.kr/news/view.php?idx=25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사이드배너_정책공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