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자
  • 기사등록 2023-02-22 12:59:40
기사수정

평택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상균)은 평택시 생활문화 진흥과 지역 내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2023년 생활문화 공동체 지원사업」공모한다고 밝혔다.

「2023년 생활문화 공동체 지원사업」은 일상 속에서 자발적으로 문화적 활동을 영위하는 공동체를 발굴·지원하여 생활문화 활성화를 도모하는 사업으로 소규모 공동체와 마을 공동체 2개 분야에서 총 9,000만 원을 지원한다.

소규모 공동체는 주민 문화 예술 동아리, 생활문화 동호회 등 생활문화 활동을 위해 구성된 5인 이상의 소규모 공동체가 지원할 수 있다. 1팀당 최대 20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하며 5~8팀을 선정하여 지원한다. 

마을 공동체는 마을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기획자 또는 지역민 비율이 50% 이상으로 구성된 공동체가 지원할 수 있다. 생활문화 마을 조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중규모와 대규모 사업으로 나누어 1,000만 원에서 최대 2,000만 원 한도 내 차등 지원하며, 4~8개소를 선정한다.

올해는 새롭게, 심의 방식에 ‘사전 컨설팅’ 과정이 포함되었다. 사전 컨설팅은 1차 서류심의에 합격한 단체를 대상으로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사업 계획을 보완·발전시키는 과정으로 신청단체가 향후 발전된 사업 계획으로 사업을 실행할 수 있도록 전문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선정 단체는 멘토링 프로그램, 네트워킹 프로그램, 생활문화 거점 연계 공간 지원, 재단 홍보채널 지원 등 공동체 사업 실행 및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된다.

평택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생활문화 공동체가 활성화되고, 지역 시민의 삶이 생활문화로 풍요로워 길 바란다”라며 “지역 내 생활문화 활동과 생활문화 마을 조성에 관심있 는 공동체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지원 사업 신청은 이달 20일(월)부터 3월 24일(금)까지며, 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평택시문화재단 홈페이지(www.pccf.or.kr)를 참고하거나 생활문화팀(031-8053-3541)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tcn.co.kr/news/view.php?idx=25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사이드배너_정책공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