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자
  • 기사등록 2023-03-04 12:53:02
기사수정

해군 제2함대사령부(이하 ‘2함대’) 봉사단체인 행복기동봉사단은 3월 2일 부대 인근에 위치한 포승읍 원정5리 마을회관을 찾아 전기·화재·시설물을 점검하고 환경정화 작업을 하는 등 출범 후 첫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2함대는 지역주민과 함께하고 상생하는 해군이 되기 위해 지난 2월 9일 행복기동봉사단을 출범했다. 전기/보일러 정비, 용접, 시설유지 등 분야별 전문성을 보유한 부대원들로 구성된 2함대 행복기동봉사단은 평택시 자원봉사단체로 등록된 정식 봉사단체이다.

이날 행복기동봉사단이 찾은 포승읍 원정 5리 마을회관은 많은 주민이 이용하는 장소이나 일부 시설의 노후로 인한 시설물 점검과 어르신들이 사용하는 운동기구 정리 등 개선이 필요한 상황이었다. 소식을 전해 들은 행복기동봉사단은 빠르고 정확하게 움직인다는 봉사단의 신조에 따라 발빠르게 봉사활동을 계획했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30여명의 행복기동봉사단원들은 전기설비와 보일러 정비, 용접 작업, 시설 보수, 운동기구 정리 등 안전하고 쾌적한 마을회관 환경 개선을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가한 2함대 제2군수전대 김선달 주임상사는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을 먼저 찾아 나서는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봉사단이 되겠다”며 각오를 밝혔다. 또한 2함대 대표수병 송태호 상병은 “행복기동봉사단의 첫 봉사활동에 참여해 영광”이라며 “국민과 함께하는 자랑스러운 2함대 수병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tcn.co.kr/news/view.php?idx=25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사이드배너_정책공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