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성 청북 주민들 가슴 절절한 기자회견 열어 - 레미콘공장이 이미 3개 - 또 들어오게 한다는 게 말이 되냐! - 농촌마을 파괴하는 레미콘공장 결사 반대한다!”
  • 기자
  • 기사등록 2023-03-22 11:21:05
기사수정
오성청북“레미콘공장”건립반대 비상대책위(이하 대책위, 공동위원장 견학수, 안삼용)는 3월 6 일 오전 11시에 평택시청 중앙 현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양교리, 토진리에 사는 어르신들, 오성면 이장협의회 등 오성면 단체들, 느티나무어린이집, 오성초등학교, 오성중학교 학부모들과 평택농민회 등 농민단체 등 사회단체 회원들 60여 명이 똘똘 뭉쳐 시청 앞 계단에 섰다.


대책위 구성 이후 5개월째 매일 저녁 양교6리 마을회관에서 대책회의를 하고 있으며 현수막 300여 개, 4차에 걸쳐 반대서명부 1,018부를 제출하고 시청 앞 1인 시위를 100여 일째 이어가고 있다는 이계종 대책위 부위원장의 경과보고에 이어 결의문을 낭독했다.

대책위는 결의문에서 “우리는 이곳에서 오래도록 자연과 벗하며 이웃과 함께 살고 싶다” 그러니 주민건강 해치고 농촌마을을 파괴하고 농촌환경을 말살하는 레미콘공장은 절대 들어오게 하면 안 된다“ 는 염원이 담긴 결의문을 낭독하는 최진세, 임흥락씨의 목소리에는 힘이 실려 있었다. 결의문을 낭독한 후 견학수 위원장의 눈물어린 한마디에 한 주민은 울컥한다.

이들은 “레미콘공장이 3개가 있는데 또 들어온다는 게 말이 되나요? 도시계획위원회에서 꼭 부결되어야 한다는 어르신들의 마음은 갈급한데 시청 앞이라 맘껏 소리도 못 질러 마음이 아팠다. 어르신들이 아이들과 환경을 생각해 이렇게 많이 나와 주셔서 감동 받았다. 젊은 엄마들이 더 많이 나와야 하는데”라며 기자회견 참석자 중 제일 나이가 어리다며 소개한 50대 아주머니가 소감을 말했다.

“레미콘공장은 주민갈등 유발 시설로 도시계획위원회 심의를 받아야 한다. 주민들의 삶과 직결되어 있는 문제임에도 주민들은 도시계획위원회에 참여할 수 없어 오늘 기자회견을 하게 되었다”고 견학수 위원장은 말했다. 

90세 어르신까지 나와 구호를 외쳐야 하는 농촌의 현실이 기자의 발걸음을 무겁게 짓누른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tcn.co.kr/news/view.php?idx=26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사이드배너_정책공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