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자
  • 기사등록 2023-03-24 11:21:49
기사수정

평택시가 주최하고 평택문화원이 주관하는 2022 평택 향토사 구술 및 사료조사 보고회 및 전시회 ‘삶의 기억 속에서 평택을 반추하다’가 2023년 3월 22일(수) 오후 4시 평택남부문예회관 전시실에서 개최되었다.

평택 향토사 구술 및 사료조사 사업은 근현대를 살아오면서 사회사·생활사적으로 평택의 변화상을 몸소 체험해왔던 세대들을 대상으로 구술을 진행하였다. 구술은 채록과 더불어 영상 촬영을 함께 진행하였으며, 대상자들이 소장하고 있던 문서, 사진 등 다양한 사료도 조사하여 향후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2022년 사업의 핵심 주제는 ‘교육’으로 구술 대상을 선정하였으며, 그 외에도 구수 작업이 시급히 요구되는 대상도 함께 선정하였다. 그 결과 초등교육계 6명, 중등 교육계 4명, 기타 6명 등 총 16명을 20회에 걸쳐 조사하였다.

이번 보고회 및 전시회에서는 2022년 조사하였던 결과를 바탕으로 사업의 목적과 결과를 보여주었다. 구술 대상자별 주요이력·요약 생애사·주요 구술내용 등을 이미지와 영상을 통해 전시하였고, 조사를 통해 수집한 각종 사진, 문서 등 사료를 함께 전시하였다. 

평택문화원 이보선 원장은 “평택 향토사 구술 및 사료조사는 과거와 현재를 기록하여 미래를 위해 남기는 작업”이라며, “앞으로도 평택문화원은 지역을 기록하는 다양한 사업을 통해 평택의 삶을 깊이 있게 기록하는 데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tcn.co.kr/news/view.php?idx=26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사이드배너_정책공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