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미육군 험프리스 수비대, 평택교육지원청 안보동맹투어 실시 - 한미 동맹의 초석으로서의 험프리스 기지의 임무와 역할 소개 - 지역사회의 지도자들과의 관계를 강화
  • 기자
  • 기사등록 2023-03-31 10:58:42
기사수정

미 육군 험프리스 수비대(이하 험프리스 기지)는 지난 22일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이하 교육지원청) 소속 직원 29 명을 대상으로 험프리스 기지 내부를 소개하는 투어를 진행했다.

“이번 방문은 지역사회의 지도자들과의 관계를 강화하고, 한미 동맹의 초석으로서의 험프리스 기지의 임무와 역할을 대중에게 널리 알리기 위한 우리의 노력인 안보동맹 투어의 일환” 이라고 제프 네이건 험프리스 기지 공보처장은 전했다. 

이날 교육지원청 소속 직원들은 미 국방부 교육청 소속 험프리스 중학교를 방문했다. 이어 미 2 사단∙미 8 군∙한국 작전전구 박물관을 돌아보며 제1차 세계대전, 제2차 세계대전 및 한국전쟁 당시 미군의 활약상을 보여주는 다양한 역사적 사료를 관람하기도 했다.

투어를 진행하며 험프리스 기지 고위급 간부와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앞으로 평택시와 험프리스 지역사회의 학생들 모두에게 도움이 될 만한 다양한 기회들에 대해 논의했다.

세스 그레이브스 험프리스 기지사령관은 “지역 교육자들과 파트너십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찾는 것이 중요한 이유는 아이들이 곧 미래이기 때문”이라며 “평택시 교육자들과의 의미있는 관계를 통해 한미동맹을 한층 더 강화 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처럼 교육을 통해 상호 이해를 증진하는 행보의 일환으로 그레이브스 기지사령관은 3월 24 일 한국관광고등학교를 방문해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 22일 진행된 미 육군 험프리스 수비대 안보동맹투어 중 험프리스 중학교 관계자들이 학교 소개를

    마친 후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tcn.co.kr/news/view.php?idx=26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사이드배너_정책공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