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평택대동유치원, 아트데이 예술경험과 함께하는 지구의 날 운영 - 4. 17.(월) 아트데이 예술경험과 함께하는 지구의 날 운영 - 지구의 소중함을 클림트의 생명나무와 접목한 융합예술경험 마련
  • 기자
  • 기사등록 2023-04-18 10:07:49
기사수정

평택대동유치원(원장 김정혜)은 17일 본원에서 아트데이 예술경험과 함께하는 지구의 날을 운영하여 유아들의 감성과 창의성을 키우고 더불어 자연을 소중히 여기는 태도를 기르며 유아의 전인 성장 발달을 돕도록 융합예술경험의 시간을 마련하였다.

아트데이 예술경험과 함께하는 지구의 날 활동은 유치원 교육활동 중 예술경험 영역의‘아름다움 찾아보기’, ‘예술적 표현하기’, 

 ‘예술 감상하기’의 활동을 함께 체험해보는 통합적인 예술경험활동이 되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는다.

이번 활동을 통해 유아들은 ‘나무 늘보가 사는 숲’에서 라는 팝업북을 들어보고 지구의 소중함과 환경보호에 대해 알아보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고 클림트 화가의‘생명나무’작품을 감상하고 생명나무에 손 도장을 찍으며 환경보호를 위한 나의 다짐을 남기는 활동을 전개하여 흥미롭고 다양한 예술경험을 누리는 시간이 되었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되고 있다. 

활동을 진행한 유아들은 “나무 늘보에게 초대장을 받아서 짱 신났어요”,“환경 보호를 위해서 종이를 아껴 쓸래요”라고 말했다. 

 함께 활동한 교사도“지구를 위해 교실에서 할 수 있는 일을 한번 더 생각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어요”, “아트데이 활동과 접목하니 유아들이 더 재미있어하네요.”등 긍정적인 메시지를 남겨주었다. 

평택대동유치원 김정혜 원장은 “앞으로 다양한 예술경험의 기회가 확대되도록 끊임없는 지원을 펼칠 예정이며 가정과 연계하여 실천될 수 있는 환경 활동에 관심을 가지고 교육을 전개하겠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tcn.co.kr/news/view.php?idx=27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사이드배너_정책공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