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자
  • 기사등록 2023-04-18 12:50:37
기사수정

평택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이하 센터)는 2023년도 위생특화사업 ‘조리사 역량강화 프로젝트, 열매 맺다!’를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국제대학교 국제컨벤션센터 어린이 체험관에서 진행했다.

 본 센터는 평택시 관내 어린이급식소의 조리사가 자체적인 위생·안전 관리 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전반적인 어린이급식소 위생·안전 관리 방법을 중심으로 이론교육을 구성하여 제공하고, 이를 바탕으로 ‘열매도전! 골든벨 퀴즈대회’, ‘트로트로 배우는 급식관리’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진행함으로써 학습 효과를 높였다.

 2부 순서로 진행된 ‘열매도전! 골든벨 퀴즈대회(이하 골든벨)’에서 어린이급식소의 위생·안전 관리 기준을 명확히 인지하여 가장 많은 문제를 맞춘 조리사에게 센터장상을 수여했다. 12일 진행된 1회 골든벨 우승자는 ‘시립센트럴자이2단지어린이집 박혜정 조리사’, 13일 진행된 2회 골든벨 우승자는 ‘시립행복다온어린이집 한윤지 조리사’가 선정됐다.

 센터장은 “코로나 이후 3년 만에 개최하는 집합교육이라 감회가 새롭다. 앞으로도 평택시 내 모든 기관에 유익한 교육이 제공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코로나가 팬데믹에서 앤데믹으로 전환됨에 따라 직접 모시고 이야기할 수 있어 기쁘고, 조리사님들의 노력으로 어린이집의 식품 안전이 철저히 담보되고 있다는 것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힘드시더라도 어린이들의 식생활 안전에 최선을 다해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tcn.co.kr/news/view.php?idx=27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사이드배너_정책공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