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평택시장, 고덕국제신도시 수요응답형(DRT) ‘똑버스’ 사업 현장 방문 - 승객이 출발지와 도착지 앱 입력하면 가까운 곳 운행 중인 똑버스 차량 확… - 노선이나 승차지점, 승․하차 시간 실시간으로 안내
  • 기자
  • 기사등록 2023-04-20 15:00:04
기사수정

정장선 평택시장은 20일 고덕국제신도시 내에서 운행될 수요응답형(DRT) ‘똑버스’ 사업 현장을 방문했다.

 똑버스는 승객이 가고자 하는 출발지와 도착지를 앱에 입력하면 가장 가까운 곳에서 운행 중인 똑버스 차량을 기준으로 노선이나 승차지점, 승․하차 시간을 실시간으로 안내한다.

 승객은 안내받은 승차지점과 승차 예상 시간에 맞춰 똑버스에 탑승하면 된다. 같은 시간대에 경로가 유사한 승객이 예약하면 자동으로 우회 노선을 생성해 합승하는 식으로 운행된다. 이용 요금은 1천450원, 교통카드 이용 시 수도권 통합환승 할인도 적용된다.

 이날 똑버스 정차지 중 하나인 서정리역을 찾아 ‘경기도 수요응답형버스(DRT)’ 똑버스의 평택 고덕국제신도시 사업에 대한 설명을 청취하고 업무 관계자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진행했다.

 이어서 똑버스 통합 애플리케이션(앱)인 ‘똑타(MaaS)’를 이용해 ‘똑버스(DRT)’의 검색과 호출, 결제 시스템을 점검한 후 차량 탑승 등 똑버스 시범운행에 참여했다.

 정장선 시장은 “똑버스와 똑타 이름에 걸맞게 신도시 주민의 대중교통 서비스 향상을 위해 똑똑하게 제 역할을 해주길 바라며, 많은 주민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고덕국제신도시 똑버스 현장 방문에는 정장선 시장을 비롯해 지역구 시의원 및 고덕동 단체장들이 참여하여 경기교통공사‧똑버스 운수업체인 평택버스, 일력운수 등 관계자들과 함께했다.

 아울러 평택시는 오는 4월 26일 시범운행을 시작으로 5월 9일 똑버스를 정식 개통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tcn.co.kr/news/view.php?idx=27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사이드배너_정책공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