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자
  • 기사등록 2023-04-26 13:33:21
기사수정

평택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영태)는 4월 18일(화)부터 25일(화)까지 은혜중학교, 이충중학교, 청담중학교에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찾아가는 청소년 복지교육인 “나눔리더도전기”수업에서 생활 속 나눔 실천하기의 일환으로 기획한 심폐소생술 실습 교육은 송탄소방서 의용소방대(남성대, 여성대)와 평택소방서 팽성여성의용소방대의 지원으로 진행됐다. 

응급상황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을 알리고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는 1:1 실습 위주의 맞춤형으로 심폐소생술 교육 및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등을 전달하며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평소보다 훨씬 더 집중하며 참여하는 학생들의 모습을 지켜본 은혜중학교 손정숙 교사는 “의용소방대원님들께서 직접 학교로 찾아와 주셔서 학생들이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영태 회장은 위기상황 발생시 대응능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요청이 있을 때마다 학생들에게 실습 교육을 반복적으로 지원해 주기로 한 의용소방대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평택시사회복지협의회와 의용소방대가 협업하여 꾸준한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 안전문화 확산에 앞장설 수 있도록 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tcn.co.kr/news/view.php?idx=27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사이드배너_정책공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