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자
  • 기사등록 2023-05-08 15:07:00
기사수정

6일 오전 평택시 팽성읍 노와리의 한 농지에 주한미군 F-16 전투기 1대가 추락했다. 미군 관계자들이 현장을 살펴보고 있다. 

주한미군 F-16 전투기 1대가 추락한 평택시 팽성읍 노와리 현장. 논과 밭이 이어진 곳으로 주택이 밀집한 곳은 다행히 피했다.

전투기가 추락한 지점도 가장 가까운 민가와 500여m 떨어진 농지다.

다만, 이 민가 주변으로 10여채가 듬성듬성 모여 있고 멀지 않은 곳에 교회 건물도 1채 있다.

다행히 전투기가 이곳에 떨어지지 않아 추락 충격이나 이후 기체에 발생한 화재 등으로 인한 추가 피해는 보지 않았지만, 주민들은 놀란 가슴을 쓸어내려야 했다.

주민 A 씨는 "유리창이 막 흔들리고 천둥 친 줄 알았다"며 "개들이 막 짖어대고 아주 난리가 났었다"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다른 주민은 "오전에 잠깐 외출했는데 딸이 집 주변에 전투기가 떨어졌다고 해서 돌아와 보니 이미 앰뷸런스랑 경찰이 많이 와있었다"며 "평소 전투기 소리는 자주 들렸는데 이런 사고가 난 것은 처음"이라고 말했다.

현재까지 경찰, 소방 당국에 접수된 민간 피해는 없다.

이 때문에 추락 당시 탈출한 조종사가 민가와 거리가 있는 곳으로 기체가 떨어지게 한 뒤 탈출했을 가능성이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tcn.co.kr/news/view.php?idx=27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사이드배너_정책공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