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자
  • 기사등록 2023-05-24 15:00:28
기사수정
평택북부노인복지관(관장 김동석)은 5월 19일(금) 북부복지타운 3층 옥외 데크광장에서‘인생은 한방(韓方)’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5월8일 어버이날 기념식 행사에 이어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평택북부노인복지관 임직원들이 어르신들을 공경하는 마음을 담아 준비했다. 평소 어르신들이 관심 많은‘건강’을 주제로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는 장을 마련했고 복지관 어르신들과 북부복지타운 이용객 등 500여명이 참여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가정의달 5월에 어르신들을 위해 준비한 자리인 만큼 지역사회 다양한 곳에서 관심과 후원을 많이 보내주어 풍성한 체험부스를 운영하였다. 

건강상담 부스에서는 송탄중앙병원 한의사의 어르신 맞춤 건강고민상담이 이루어졌고, 효도룰렛 체험부스에는 광동제약과 우성탑약국 후원으로 준비된 광동 대추쌍화차와 동전파스가 제공되었다. 마주모(마법의손을지닌주부들의모임)에서는 한방차를 후원해주어‘한방’부스에 걸맞는 식음료까지 제공되었다. 국제대학교 뷰티아트학과 자원봉사자들의 솜씨로 알록달록 네일아트 체험이 인기를 끌었다. 경기도립 노인전문평택병원에서는 치매예방게임 ‘화둘짝 게임’과 알약보틀을 후원해주어 어르신들에게 익숙한 화투장으로 치매예방게임도 해보고 유용한 알약보틀도 받는 등 재미를 더했다.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부스에서 한의사와 상담을 진행한 김★호 어르신은“병원에서는 대기가 많아 오래 상담받기가 어려웠는데 이번에 한의사 선생님께 궁금한 걸 물어봐서 속이 다 후련했다. 이런 행사가 자주 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동석 평택북부노인복지관 관장은 "지역사회 자원과의 연계를 통해 더 다양하고 많은 서비스를 제공해 어르신들의 여가복지 증진을 위한 아름다운 디딤돌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tcn.co.kr/news/view.php?idx=27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사이드배너_정책공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