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자
  • 기사등록 2023-07-06 13:08:40
기사수정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최신입시 정보 제공을 위한 2024학년도 '대학입시설명회 및 박람회'를 개최한다.

 

 변화하는 입시정보에 대한 수험생과 학부모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입시정보의 부족으로 인한 학교 선택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매년 대학입시 설명회 및 박람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대학입시 박람회의 경우 작년 대비 참여대학 및 컨설팅 부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우선, 7월 15일과 22일, 8월 5일 각각 오전 10시부터 열리는 입시설명회는 입시전략 전문가를 초빙해 2024학년도 ‘수시전형 완전분석’과 ‘농어촌 전형 중심 전략’이라는 주제로 15일 남부권은 평택시청 대회의실, 22일 서부권은 평택시민의 공간 1호, 8월 5일 북부권은 북부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대학입시박람회는 이충문화체육센터 실내체육관에서 8월 5일 오후 1시부터 개최된다.

 

 이번 대학입시박람회는 총 52개 대학이 참여하여 대학별 상담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며 학교에 대한 비전과 입시상담, 전공 후 진로 방향 등 복합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한, 1:1 맞춤형 진학 컨설팅부스를 통해 모의고사 성적과 학교생활기록부에 근거한 맞춤형 상담을 진행하여 개인별 입시전략 수립에 도움을 줄 예정이며 1:1 맞춤형 상담은 7월 17일 오전 9시부터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시는 이번 행사로 미래사회를 이끌어가게 될 청소년들에게 대학 진학에 필요한 충분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진로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tcn.co.kr/news/view.php?idx=28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사이드배너_정책공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