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자
  • 기사등록 2023-07-24 12:09:40
기사수정

평택시가족센터(센터장 송문영)는 지난 20일 오전 10~12시 안중읍에 위치한 센터분소(서부)에서 ‘(서부)맛있는 한식, 즐거운 다(多)문화다’ 포틀럭 파티 및 간담회를 진행했다.

 

 서부권역 요리 프로그램 ‘맛있는 한식, 즐거운 다(多)문화다’는 결혼이민자의 초기 정착 과정에서 실생활에 꼭 필요한 반찬 만들기 등 한식 요리(조리) 연마의 기회를 제공하고 한국 음식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여 음식문화의 차이를 해소하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서부권역 결혼이민자 20명이 참석하여 지난 4월 5일부터 7월 20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진행했다.

 

 이날, 참여자들은 ‘포틀럭 파티’ 주제에 맞추어 각자 준비한 자국의 음식을 참여자들과 나누어 먹으며 소통하는 시간을 통해 친밀감을 형성하였다. 또한 이날 본 행사 전 실시한 프로그램 간담회에서는 참여자들이 그간의 소감을 이야기하고 원하는 프로그램 내용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등 한해 프로그램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일본에서 온 참여자는 “저는 일본 도쿄에서 살았어요. 요즘 도쿄에서는 로스트비크동 이라는 음식이 인기가 많아서 준비해왔어요. 와사비랑 간장 넣어서 잘 드시면 될 것 같아요. 미역국도 끓여 왔는데 우리가 처음 요리를 했을 때 미역국으로 시작했어요. 그래서 그 마음을 잊지 않고 앞으로도 열심히 하자는 마음으로 준비를 했습니다. 남편한테 한국 음식을 잘 만들어 주지 못하고 일식만 자주 만들어 줬는데 한식을 배우고 남편한테 만들어줬더니 너무 맛있다고 해서 좋았습니다. 앞으로도 요리 프로그램에 열심히 참여하고 싶으며 내년에도 서부 요리 프로그램에 꼭 참석하고 싶습니다”라고 전했다.

 

 한편, 평택시가족센터는 2022년 3월부터 ‘평택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평택시가족센터’로 명칭을 변경하고 기존 가족유형별로 이원화되어있던 서비스를 통합하여 지역 내 모든 가족이 이용할 수 있는 보편적‧포괄적 가족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tcn.co.kr/news/view.php?idx=29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사이드배너_정책공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