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자
  • 기사등록 2023-08-23 10:12:46
기사수정

평택시국제교류재단이 평택시 다문화 학생의 정착지원을 위해 지난 18일 교육부 지정 다문화 학생 강화를 위한 진로역량 연구학교인 평택 송신초등학교와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송탄국제교류센터에서 개최된 MOU 서명식에서는 평택시국제교류재단 이사장인 최원용 평택시 부시장과 송신초등학교 김석기 교장이 각각 약정서에 서명했다.

 

 이번 약정에 따라, 양 기관은 다문화 학생의 국제교류 기회를 확대하고, 한국문화 이해 증진 및 외국어 역량 강화를 통한 지역 정착을 지원해 나감으로써 협력의 저변을 넓혀나갈 예정이다.

 

 송신초등학교 김석기 교장은 “재단과의 적극적인 협력으로 다문화 학생이 학교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준비된 미래 인재 양성에 힘 쏟겠다”고 전했다.

 

 평택시국제교류재단 최원용 이사장은 “재단은 앞으로도 다문화 가족 및 거주 외국인 대상 한국 이해 증진 프로그램과 외국인 상담센터, 통⸱번역 서비스 등 지역 조기 적응 및 안정적 생활 정착을 위해 실질적 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업으로 외국인과 더불어 살기 좋은 평택이 되도록 전력을 경주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tcn.co.kr/news/view.php?idx=29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사이드배너_정책공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