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자
  • 기사등록 2023-08-30 10:59:07
기사수정

평택문화원은 지난 8월 26일(토), 27일(일) 총 2일에 걸쳐 2023 향교·서원 문화재 활용사업 ‘2023 진위향교 선비의 가을 다과’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초등학교 1~3학년을 포함한 가족 단위로 진행했다.

 

 진위향교 선비의 가을 다과 프로그램은 회차당 약 1시간 30분으로 1일 3회차, 이틀에 걸쳐 진행하였다. 한 회차당 인원은 7명으로 제한하여 행사의 품격을 높이고자 하였다.

 

 진위향교에 도착한 참가자 가족은 우선 선비 의상을 착용한 뒤 가족별로 진위향교를 탐방 및 해설, 명륜당에서 이뤄지는 선비의 다과·다도 체험, 포토존 및 민속놀이 등으로 진행하였으며, 다도를 익히는 동시에 계절에 맞는 선비의 다과를 제공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시민은 “가족과 함께 방문하여 향교에 대해 알아가는 유익한 시간이었으며, 문화유산에서 진행한 다도 체험은 우리 가족에게 귀중한 추억이 되었다”라며 만족감을 표시하였다.

 

 이보선 원장은 “1시간 만의 사전 예약이 모두 마감되는 등 이번 프로그램의 관심과 인기를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처서를 지나 가을 입구에서 만나는 이번 진위향교 다도 체험을 비롯해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시민과 만나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평택문화원과 진위향교는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을 포함한 주에 진행하는 ‘월간 진위향교’로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9월 23일(토)~24일(일)에는 ‘미션! 이무기 진위를 찾아라’를 개최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tcn.co.kr/news/view.php?idx=29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사이드배너_정책공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