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3년 평택농악 전수교육관 활성화 사업 - 미취학 아동 평택농악 체험 프로그램 “농악아, 놀자” 성황리에 종료 - 5개월간 총 40개 참여기관 약 1,300명 아동 참여... 평택농악 공연 및 체험 선… - 평택농악보존회, “2024년 전수교육관 활성화 사업 확장통해 참여 대상 확대…
  • 기자
  • 기사등록 2023-10-27 11:41:05
기사수정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이자 국가무형문화재 제11-2호인 평택농악보존회(회장 유성열)는 2023년 전수교육관 활성화 사업 “농악아, 놀자”를 4월부터 10월까지 총 40개의 참여기관의 약 1,300명 아동과 함께 성황리에 종료했다.

 

2023년 전수교육관 활성화 사업 “농악아, 놀자”는 평택농악 공연 관람 및 체험 활동들을 통해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평택시의 자랑이자 유일한 국가무형문화재인 평택농악을 더욱 친근하게 알리고 자연스럽게 학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되었다. 매주 수요일 1일 2회차로 진행된 이번 연도 사업은 ▲평택농악 공연 관람 ▲평택농악 체험(소고놀이, 줄타기, 버나놀이, 공연 의상 체험) ▲워크북 교육으로 구성되어 다채로운 활동을 선사했다.

 

사업에 참여한 한 기관에서는 “전통 공연을 보는 것만이 아닌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짜임새 있는 구성 덕분에 아이들이 너무나 소중한 경험을 했다.”라며 “평택농악 관련 다양한 체험을 계속해서 개발하여 발전되는 사업이 되었으면 좋겠다.”라는 의견을 전했다.

 

평택농악보존회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유아들에게 평택농악을 친근하게 알리며 성황리에 마무리되어 기쁘다.”라며 “2024년에는 사업의 프로그램을 확장하여 맞춤형 프로그램을 구축하고 참여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다. 계속해서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평택농악보존회는 내년 초 사업 전 수혜처 모집을 진행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평택농악 홈페이지(www.ptnongak.or.kr)와 SNS를 통해 전달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tcn.co.kr/news/view.php?idx=30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사이드배너_정책공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