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4년 평택농악 강습프로그램 운영 및 수강생 모집 - 3~6월, 9~12월 상·하반기 강습프로그램 운영 - - 다양한 연령층 및 수준을 고려한 프로그램 개편...“실버반 및 청소년반 …
  • 기자
  • 기사등록 2024-02-19 09:55:57
기사수정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이자 국가무형문화재 제11-2호인 평택농악보존회가 오는 3월 2024년 평택농악 강습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한다. 이에 상반기 수강생을 2월 8일(목)부터 2월 23일(금)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평택농악 강습프로그램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이자 국가무형문화재인 평택농악의 저변 확대와 평택시민을 비롯한 전 국민의 평택농악 이해도 증진을 위해 매년 진행되는 사업이다. 올해는 상반기(3~6월), 하반기(9~12월)로 강습프로그램을 분리 운영하고, 총 6개 프로그램을 구성해 주 1회 총 25차시로 운영된다. 

 

각 프로그램으로는 ▲입문반(평택농악 장단 및 선반 기초) ▲심화반(평택농악 장단 심화 및 판굿) ▲상모기초반(평택농악 상모 기초) ▲태평소반(평택농악 태평소) ▲실버반(만 60세 이상 어르신 대상) ▲청소년반(초/중/고 재학생 대상)으로 구성되어 수준 및 연령을 고려한 맞춤별 강좌가 운영된다. 

 

평택농악보존회 유성열 회장은 “매년 강습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받은 수강생들의 요구를 적극 반영하여 프로그램을 개편했다.”라며, “상·하반기 운영을 통해 더욱 많은 시민이 평택농악을 전승받을 수 있도록 하였으며, 실버반과 청소년반을 신설하여 다양한 연령층에 맞춘 수업으로 평택농악의 이해도를 높여 향유층을 확대할 계획이다. 2024년 평택농악 강습프로그램 수강생 모집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평택농악에 관심이 있고 배우고자 하는 시민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전 과정 무료로 진행된다. 자세한 모집 요강은 평택농악보존회 홈페이지(www.ptnongak.or.kr) 공지 사항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수강 신청은 평택농악보존회 사무국 전화접수(031-691-0237)를 통해 가능하다. 한편, 하반기 강습프로그램 수강생 모집은 8월 5일(월)부터 8월 19일(월)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tcn.co.kr/news/view.php?idx=31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사이드배너_정책공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