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무허가 축사 적법화 추진관련 축산단체와 간담회 가져 - 평택시의회 정영아 의원, 현장 애로사항 등 청취 - 축산단체 등 다양한 의견 수렴해 향후 대책 논의
  • 전상성
  • 기사등록 2017-09-06 14:46:13
기사수정


평택시의회 정영아 의원은 지난달 31일 평택시의회 간담회장에서 무허가 축사 적법화 추진과 관련해 축산단체와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는 간담회를 주최한 정영아 의원을 비롯해 평택시 산업환경국장, 환경과장, 도시계획과장, 축수산과장, 건축관리담당 및 평택축산업협동조합장, 평택축협이사 등 평택축산농협 관계자와 전국한우협회 평택지부장, 한국사슴협회 평택지부장 등 축산단체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하였다.
이날 간담회는 무허가 축사 적법화 추진과 관련한 현장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고, 축산단체 등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향후 대책에 관하여 심도 있는 논의를 하고자 마련됐다.
축산단체 관계자들는 무허가 축사 적법화 과정 중 법, 규제 및 비용 과다발생 등의 현실적인 어려움에 대하여 집행부의 적극적인 대책마련을 요구했으며, 이에 평택시 관계자는 “무허가 축사 적법화 조기 추진을 위한 TF팀을 확대 운영하여 무허가 축사 적법화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정영아 의원은 “앞으로 지속가능한 축산업을 영위하기 위해서는 적법화가 반드시 필요한 실정이다.”며 “현재 무허가 축사 적법화 조기추진을 위한 TF팀이 확대 운영되고 있는 시점에서 무엇보다도 축산농가의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하며 시의회차원에서도 집행부와 협력하여 적법화 추진이 활성화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상성 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tcn.co.kr/news/view.php?idx=3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사이드배너_정책공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