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공감’으로 통일기반 우수 아이디어 단체 찾습니다 - 경기도, 통일준비 인력양성 및 통일 공감대 확산 민간단체 공모 - 공감 통일교육, 대학생 통일 핵심리더 양성, 민간 네트워크 구축 등 - 지역 통일교육센터·학교 통일교육 지원, 젊은 세대와 소통 등 추진
  • 전상성 기자
  • 기사등록 2018-01-17 15:28:21
기사수정



경기도가 올해 우수한 노하우를 가진 민간단체와의 협력을 추진, ‘공감’을 통한 ‘통일한국 기반’ 다지기에 나선다.
경기도는 2018년 한 해 동안 도내 학생, 청년, 도민들을 대상으로 통일준비 인력양성 및 통일 공감대 확산을 도모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민간단체(기관)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사업은 경기도가 미래 통일세대 양성과 지역사회 통일공감대 조성을 위해 통일부, 경기도교육청과 지난 2015년 체결한 ‘공감 통일교육 활성화 업무협약’의 일환이다. 도는 올해 ‘경기도 남북교류협력기금’을 활용, ‘공감 통일교육 사업’, ‘대학생 통일 핵심리더 양성’, ‘민간 통일교육 단체 협력 네트워크 구축’ 등의 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한다.
먼저 ‘공감 통일교육 사업’은 공모를 통해 민간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반영, 학생·청년·도민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통일교육을 실시하는 사업이다. 지난해에는 공모를 통해 탈북학생과 남한학생이 함께하는 한반도 청소년 교류캠프, 통일학교, 통일 시민교육, 공감 통일 동아리 운영 등을 추진한 바 있다.
‘대학생 통일 핵심리더 양성’ 위탁사업은 통일 미래세대인 청년들에게 통일한국의 주역으로서 리더십 역량 강화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으로, 북·중·러 접경지역 및 한·일 역사현장 연수, 통일환경 이해 소양교육 등 현장중심의 체험활동에 중점을 뒀다.
‘민간 통일교육 단체 협력 네트워크 구축’ 위탁사업은 유관 기관·단체 간 네트워크 구축으로 통일교육 활성화와 공감대 확산을 위해 올해 처음 추진한다. 인적 인프라 구축을 통한 (가칭)경기 통일 협의체를 구성하고, 전문성 강화를 위한 특강, 분임토의, 워크숍 등을 정례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홈페이지(www.gg.go.kr) 고시/공고란을 참고.

<전상성 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tcn.co.kr/news/view.php?idx=3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사이드배너_정책공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