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정종순 기자
  • 기사등록 2018-04-03 15:57:16
기사수정


평택시(시장 공재광)는 지난달 27일 남부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공무원 등 250여명을 대상으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직무능력 향상 교육’ 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복지허브화 활성화 및 맞춤형복지팀 전달체계 강화를 위하여, ‘나를 위한 민관협력 이야기’라는 주제로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김헌 박사를 초빙해 진행했다.
시는 본 교육을 통해 읍면동 단위로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살피고, 알리며, 보살피는 지역복지 공동체 조성을 위해 지역주민의 다양한 복지욕구와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도록 협의체 위원 역량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읍면동 협의체는 2015년 12월, 22개 읍면동에 290여명으로 구성되어 각 지역의 어려운 이웃과 복지자원을 발굴하고 공공 또는 사회복지시설 연계와 지원을 강화하는 등 지역복지 활성화를 위해 활동하고 있다.
정상균 부시장은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공공사회복지전달체계의 한계를 극복하고 지역주민의 다양한 복지욕구 충족을 위해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민·관협력을 통한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통합적 복지서비스 지원체계를 마련하고, 시민의 복지체감도 향상을 위해 촘촘하고 상시적인 평택형 안전망이 구축 될 것으로 시는 기대했다.

정종순 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tcn.co.kr/news/view.php?idx=4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사이드배너_정책공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