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이상배 기자
  • 기사등록 2018-05-24 15:48:44
기사수정




“자랑스러운 고향, 평택에서 제8대 평택시장에 취임하게 된 것을 무한한 영광으로 여기며 평택의 미래를 열어나갈 수 있는 기회를 주신 시민 여러분께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드립니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2일 예정된 취임식을 최소하고 종합상황실에서 간부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 선서로 대신했다.
정 시장은 “시장에 출마하면서 평택을 위해 제 모든 것을 바치겠다고 다짐했고, 시민과 함께 평택의 새로운 시대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며 “지금 평택은 대내외 변화의 중심에 있으며 그 변화를 디딤돌 삼아 새로운 시대를 열어갈 중요한 기회를 맞았다”고 강조했다.
또 “평택을 국제평화의 도시, 함께 잘살고 건강하며 행복한 도시로 만들기 위해 모든 역량을 쏟겠다는 각오”라며 “시민의 삶을 깊이 이해하고 시민의 이야기를 진솔하게 듣는 소통행정으로 시민의 의견이 빠르게 반영되는 시정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약속했다.
정 시장은 “지금 평택은 변화의 중심에 있으며, 그 변화를 디딤돌 삼아 새로운 시대를 열어갈 중요한 기회를 맞이하고 있다.”며 “시는 평택항 확대개발, 광역교통망 입지, 산업단지 조성 등 대규모 산업인프라 확충과 함께 국제 신도시 조성을 비롯한 여러 도시개발 사업이 진행되고 있어 외형적으로는 다른 지역보다 성장세가 크다”고 설명했다.
정 시장은 시의 성장과 발전을 이끌어 나갈 시정 운영철학과 핵심가치를 천명했다.
첫째, 통합과 소통 시정을 구현하겠다. 시민사회와 지역현안을 협의하고 시민과의 다양한 대화의 장을 열어 시민중심의 시정을 펼쳐 나가겠다.
둘째, 새로운 황해 시대를 열겠다. 평택시를 새로운 황해 시대를 주도하는 무역물류의 글로벌 항만도시, 국제관광·비즈니스 도시로 성장시켜 나갈 것이다.
셋째, 품격 있는 국제도시 기반을 조성하겠다. 시는 고덕국제신도시 조성과 미군기지 이전에 따라 미국을 비롯한 세계시민이 왕래하고 다양한 해외 문화 교류의 장이 펼쳐지는 글로벌 도시로 발전하게 될 것이다.
넷째, 좋은 일자리를 만들고 균형개발로 도시경쟁력을 강화하겠다. 첨단산업단지를 개발하여 4차 산업을 선도하는 우량 기업을 유치하고 제조업 중심에서 서비스, 관광 산업을 점진적으로 육성하여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겠습니다.
다섯째, 환경과 안전을 우선하는 건강한 도시를 만들겠다. 실효성 있는 미세먼지와 소음 저감대책, 수질개선 등 깨끗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시 행정조직에서 환경국을 분리하여 시민 여러분께서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환경보호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상배 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tcn.co.kr/news/view.php?idx=4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사이드배너_정책공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