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이상배
  • 기사등록 2018-08-01 15:36:56
기사수정

정장선 평택시장은 10일 오전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민선7기 취임 첫 번째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인사시스템에 대한 전면 수정을 예고했다.
정 시장은 이날 확대간부회의에서 공직자 선거개입 금지, 인사청탁 불이익, 근무시간 내 음주금지 등 공직기강 확립에 집중할 뜻을 밝혔다.
정 시장은 이어 17일 회의에서도 공무원의 자세, 인사, 시민·정치권·언론과의 소통 등 시정 정책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했다.
정장선 평택시장의 잇따른 인사정책 발언과 관련 “지난번 공무원들과 토론회에서 논의됐던 가장 핵심적인 것이 공무원의 인사 문제였다”면서 “공무원 인사 문제에 대해서는 앞으로 객관적인 시스템이 이루어진다는 확실한 믿음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뜻을 분명히 했다.
특히 정 시장의 의중은 기존 형식에서 과감히 탈피해 하급 공무원의 의견까지 반영하는 인사 시스템을 가동하고, 무엇보다 오해와 충돌을 사전에 해결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만들겠다는 것이다.
평택시 인사정책이 직원들에게 투명하게 오픈하는 시스템으로 대폭 개편을 통해 ‘인사 청탁’에 대해서는 절대 불가 입장을 분명히 했다.
또 앞으로 있을 인사에 대해서는 직원 모두가 알 수 있도록 인사 시기와 승진 이유 등을 공지하겠다고 공언했다.
특히 인사 청탁 관련자에 대해서는 반드시 불이익을 주겠다는 입장이다.
이를 위해 시는 먼저 실·국·소 주무팀장과 주요과 주무팀장 보직에 대해서는 시장, 부시장, 실·국·소장이 참여하는 ‘보직위원회’를 열고 자질과 경력, 직원 친화력 등을 따져 결정키로 했다.
또한 최근 직원들의 고충민원이 증가함에 따라 '직원 고충위원회'를 정기적으로 열어 직원들의 고충을 직접 듣고 케어해줄 수 있는 시스템도 운영키로 했다.
직원 고충위원회에서는 대인관계와 근무환경 등을 들여다보고 필요 시 부서 이동 등의 조치를 취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함께 여성 공무원과 소수직렬의 배려도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여성 공무원들의 수가 늘고 있는 만큼 간부직 여성 공무원의 비율 증가와 그동안 소외된 소수직렬도 꼼꼼히 챙겨 나가겠다는 의중이 담겨있다.
‘인사 청탁 금지 발언 이후 현재까지 인사 청탁은 없었다’며 ‘인사에 대해서는 반드시 불이익을 줄 것’이라고 경고하고 있어 그 귀추가 주목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tcn.co.kr/news/view.php?idx=5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사이드배너_정책공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