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이상배
  • 기사등록 2018-08-23 13:44:52
기사수정
  평택시의회 정일구 자치행정위원장은 지난 22일 15명 의원의 서명을 받아 “평택시 독서문화 진흥 조례안”을 대표발의하며 평택시의회에 의안 접수 했다.

정일구 의원(자치행정위원장)독서문화진흥법3조에 따라 독서문화의 진흥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고, 독서를 통한 건전한 정서함양과 균등한 독서활동 기회를 보장하여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하고자 조례를 제정한다고 말했다.

다음달 10일에 개회되는 평택시의회 제201회 정례회에서 조례안이 심사되고 가결되면 시장은 도서관 등 독서 문화 진흥을 위한 시설의 개선과 독서 자료의 확보, 독서소외인 및 소외지역의 독서 환경 개선에 관한 사항, 독서활동 권장 및 육성에 관한 사항 등에 대하여 연도별 추진계획을 수립하여 시행하여야 하며, 시민의 체계적인 독서활동을 위한 연령별·생애주기별 독서 프로그램 운영(‘책읽는 도시프로그램 운영), 독서 동아리 육성·지원, 독서 경진대회, 도서교환전 등 독서 관련 행사 등에 대한 지원 근거를 마련하게 되어 독서문화 진흥에 이바지 할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정일구 평택시의회 자치행정위원장은 시민들이 희망도서로 선정된 자료를 도서관이 아닌 지역서점에서 즉시 빌려볼 수 있도록 하는 희망도서바로대출시스템구축을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시민의 편리한 도서 대출과 지역서점 및 지역 경기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시스템을 금년 11월부터 시범운영하고, 내년 1월부터는 희망도서바로대출서비스 기반 상호대차 서비스를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평택시의회 정일구 의원(자치행정위원장)아파트 단지내 도서관 지원 사업 및 북카페 확충, 복합레저타운 건립(실내수영장, 체육관, 실내어린이놀이터, 북카페 등), 장애인 복지타운 건립, 건강한 가정 만들기 지원 프로그램 운영, 어르신 건강지킴이 사업 운영, 책 읽는 도시 프로그램 운영, 초등학교 안전 보안관 제도 운영, 학교 등 취약지구 CCTV 확대에 특별한 관심을 갖고 있다. 또한, “시민과 함께하며 살고 싶은 평택, 시민의 입장에서 소통하고 화합하는 책임 있는 의회를 만들어 희망과 비전을 제시하는 정책의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tcn.co.kr/news/view.php?idx=5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사이드배너_정책공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