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이상배
  • 기사등록 2018-08-23 13:58:37
기사수정
(재)평택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종호)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이종규)에서는 오산 꿈빛나래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요리경연대회’와 함께하는 ‘2018 세계 요리 경연대회 및 문화체험’ 오산대회의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경기도 공모사업으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오산시, 안성시, 평택시에서 각 1회씩 총3회가 진행된다. 각 시의 초등5학년에서 고등학교 3학년에 해당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3~51팀으로 구성된 20팀을 모집한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꿈빛나래청소년문화의집, 오산시립여자단기쉼터,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 평택외국인복지센터가 주관하며, 오산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오산이주노동자쉼터, 안성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평택로컬푸드가 협력해 진행된다.

이번 대회는 청소년 스스로 다양한 국가의 요리를 주제로 건강한 간식문화를 만들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다문화 관련 음식 체험, 의상체험, 놀이체험 등의 부스활동을 준비해 청소년 및 시민들에게 다문화에 대한 인식을 확대시키기 위한 활동으로 구성되됐다.

꿈빛나래청소년문화의집 최지현 청소년지도사는 이번 경연대회를 평택시와 함께 할 수 있어 감회가 새롭다문화의집에서 처음으로 시도되는 요리경연대회인 만큼 오산시의 청소년들에게 다문화에 대한 인식을 확대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오산 지역 경연대회의 신청은 꿈빛나래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http://www.osan.go.kr/cultureHome)의 신청서류를 작성해 오는 95일까지 제출하면 서류 심사 후 최종 참가자를 선정하며, 평택지역은대회는 1027일 진행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tcn.co.kr/news/view.php?idx=5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정책공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