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이상배
  • 기사등록 2019-02-12 11:21:13
기사수정
평택시 송탄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일부터 송탄지역에 거주하는 만 65세이상 어르신 21,505명을 대상으로 치매조기발견 및 조기치료를 유도하고 지역주민들의 치매에 대한 인식을 긍정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무료 치매조기검진 및 치매안심센터 홍보를 적극 실시하고 있다.

2019년 치매안심센터의 가장 큰 목표는 치매안심센터에 대한 홍보를 통해 시민들과 더욱 가까워지는 것으로 거리 현수막 홍보 대중교통(버스·택시) 외부광고 영화관 홍보 TV광고 로고조명광고 일간지 광고 65세이상 어르신 치매조기검진 우편안내 등의 사업을 진행 할 계획이다.

 

치매는 예방과 조기발견이 가장 중요하여 송탄치매안심센터에서는 연중 만 60세 이상 어르신들께 치매조기검진을 실시하며 특히 찾아가는 치매예방교실은 어르신 관련 단체 및 시설(노인대학, 경로당, 노인종합복지관)로 직접 방문해 무료 치매조기검진과 치매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치매조기검진을 통해 발견된 치매 고위험군은 치매진단검사 및 치매감별검사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개별 맞춤형 사례관리 및 치매치료비 지원(3만원 이내), 조호물품 지원(기저귀, 물티슈, 방수매트 등), 경증치매환자 쉼터(인지강화프로그램)운영, 치매가족지원프로그램 등 유기적 치매통합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송탄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치매는 조기에 발견할수록 중증 치매로의 이환과 투병기간을 크게 줄일 수 있으므로 반드시 검진을 통해 조기에 발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어르신들께서 검진을 두려워하시거나 혼자 고민하지마시고 치매안심센터와 함께 건강한 미래를 만들어 나갔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치매조기검진 관련 문의는 평택치매안심센터(031-8024-4403~7), 송탄치매안심센터(031-8024-7305~6)로 언제든지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tcn.co.kr/news/view.php?idx=6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사이드배너_정책공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