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이상배
  • 기사등록 2019-04-30 16:22:49
기사수정



경기도와 경기도의회는 23()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고등학생 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한 정책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책토론회는 도와 도의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2019년 경기도 춘계 정책토론 대축제'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고등학생 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도의원, 학생, 학부모, 자원봉사 단체, 정책 담당자 등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룬 이번 정책 토론회에는 특별히 권칠승 국회의원(화성시병), 염종현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경기도 임채호 정무수석 등이 함께 하여 정책토론회를 빛내 주었다.

토론회 좌장을 맡은 이은주 경기도의회 제1교육위원회(더민주, 화성6)청소년 시기의 올바른 자원봉사는 청소년 스스로의 가치를 높이는 활동이며 지역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이다봉사 점수를 획득하기 위하여 단순하게 시간을 보내는 것이 아니라 청소년들에게 값진 경험이 될 수 있도록 학교, 학부모, 지역사회가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경기도와 경기도의회가 정책토론회의 의제를 설정한 배경을 설명했다.

주제발표에 나선 경기도자원봉사센터 권석필 센터장은 청소년 자원봉사활동이 제도적으로 정착된 지 22년이 지났지만 아직도 봉사활동의 인식부족, 봉사활동 주체 간의 연계 협력부진 등으로 현장에서 노력만큼 큰 효과를 보고 있지 못하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권석필 센터장은 청소년 자원봉사 활동의 활성화를 위해 학교와 기관간의 유기적인 협조 체제 구축 청소년 참여 프로그램 및 사업 확대 충실한 사전준비 선행 청소년 봉사활동 전담인력 확보 동기부여를 위한 다양한 보상과 인정등을 주문하기도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tcn.co.kr/news/view.php?idx=6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사이드배너_정책공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