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하는 교육 공감 프로그램 운영 - 5월 가족사랑 감성이 담긴 카네이션 만들기 - 학생들과 학부모가 함께 카네이션 만들기 프로그램 운영
  • 이상배
  • 기사등록 2019-05-14 20:41:53
기사수정




평택기계공업고등학교(교장 김광회)는 5월 3일 1학년 교실에서‘2019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하는 교육 공감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가족사랑 감성이 담긴 카네이션 만들기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학부모 강사 20명이 1학년 학생들과 함께 각 가정의 부모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는 손편지 쓰기와 카네이션 만들기를 하였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을 진행할 학부모 강사를 양성하기 위해 지난 423일에는 2019학년도 본교 학부모회장(오유경)을 강사로 초빙하여 카네이션 및 미니 디퓨져(향수) 만들기과정을 진행하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지방에서 올라와 학교생활을 시작한지 2개월이 지나가면서 집 생각도 많이 나고 주말에도 학과공부 및 기능사 준비 관계로 부모님을 자주 뵙지 못해서 그리웠는데 이렇게 부모님께 손편지와 카네이션 꽃을 만들어 드릴 수 있게 돼서 뜻깊었다.”라고 말했다.

1일 강사로 참여한 한 학부모님은 평소 내 자녀에 대한 교육적 관심과 애정을 가졌지만 정작 교육 공동체 속에서 함께 큰 의미를 부여할 만한 일들이 흔치 않아 아쉬움을 가지던 중 내 아들, 딸들과 함께 한다는 마음으로 기쁘고 보람 있게 활동하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광회 교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고 이를 표현할 줄 아는 따뜻한 마음을 가진 사람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tcn.co.kr/news/view.php?idx=7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사이드배너_정책공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