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이상배
  • 기사등록 2019-12-15 21:22:18
기사수정

 

 

평택시가 주최하고 평택문화원과 우당기념사업회가 주관하는 2019 평택학 학술대회 ‘이석영·이회영 육형제의 민족운동과 평택’이 지난 12월 7일(토) 오후 2시 평택시립진위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전시와 함께 개최되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이석영·이회영 육형제의 민족운동과 평택’을 주제로 우당 육형제의 가계, 만주지역에서의 활동, 콘텐츠화 방안 등 각 분야에서 다양한 내용을  살펴보았다. 이를 통해 평택지역의 지역사 연구가 심화되고 그간의 연구 성과 분석을 통해 평택지역과 이석영·이회영 육형제의 연관성을 알아볼 수 있었다.
학술대회는 총 4개의 주제발표가 있으며, 주제별 발표자와 토론자는 다음과 같다
각 주제발표를 마친 뒤 조성운 동국대학교 교수가 좌장을 맡은 종합토론이 진행되었다. 이날 종합토론에는 주제별 토론자뿐 아니라 객석의 질문도 이어져 이석영·이회영 육형제에 대한 평택시민의 관심을 알 수 있는 자리였다.
평택문화원 김은호 원장은 이번 학술대회를 마치며 “올해는 3·1운동 100주년을 맞이한 중요한 해”라며, “평택에 잊혀진 독립운동가에 대해 앞으로도 연구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tcn.co.kr/news/view.php?idx=8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정책공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