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적십자사 청북지회장, 심폐소생술로 생명 구해 - 식사도중 갑자기 의식잃고 쓰러진 50대 여성 심폐소생술 시도 - 위급했던 50대 여성의 생명 구한 미담 퍼져 화제
  • 이상배
  • 기사등록 2020-02-21 11:02:03
기사수정



평택시 청북읍에서 대한적십자사 청북지회 성수광 회장이 지난 1일 위급했던 50대 여성의 생명을 구한 미담이 퍼져 화제가 되고 있다.
성수광 회장은 올해 1월 1일 오후 3시경 다문화가정 떡국봉사가 끝나고 오성면 소재 식당에 방문했다가 식사도중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진 50대 여성을 발견하여 침착하게 심폐소생술을 시도해 소중한 생명을 구했다.
동행자에 따르면 “성수광 회장은 즉시 119에 신고했으나 도착 시간이 25분정도 걸린다는 답변을 듣고, 위급한 여성을 구하기 위해 5분 동안 쉬지 않고 심폐소생술을 시도했다”며, “다행히 여성은 구토 후 의식을 되찾고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았다”고 전했다.
성수광 회장은 “대한적십자사 봉사회장이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서 위급한 상황에 처한 시민을 돕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고 말했다.
김승기 청북읍장은 “새해부터 마음이 따뜻해지는 미담을 청북 지역사회에 알리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시민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위급한 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ptcn.co.kr/news/view.php?idx=9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정책공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